오피니언

>오피니언

생활 속 체중감량 식단과 다이어트 운동법

  • 머니바이크 강태성 기자 기자 |입력 : 2015.04.13 09:56
기사공유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체중감량 식사법과 간편한 다이어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체중감량의 기본은 소식과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가령 섭취량이 10이라면 소비량을 11로 하면 된다.

다이어트는 복잡한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본인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접근하는 것이 좋다. 가령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인스턴트제품은 피해야 한다. 또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 역시 피하는 것이 상식이다.

여기에 정답이 있지만 아는 데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문제다. 그래서 습관을 만들어가야 한다. 다이어트는 감량 자체가 목적이 아니고 습관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이다.

◇체중감량 식단의 한 예
기상과 동시에 미온수500ml를 마신다. 아침은 바나나 반개와 계절과일 조금, 아이엠프로틴 파우더 Q스틱 한개,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마신다. 점심에는 고추장과 기름을 뺀 비빔밥 같은 것이 좋다. 오후 간식에는 간편한 프로틴 에너지 워터 1팩이면 충분하다. 저녁은 본인 주먹 크기의 절반 정도인 현미밥 한 공기와 고등어 반 마리, 채소 한 접시면 너끈하다. 취침 전 공복을 느낄 경우 방울토마토 20개, 혹은 미지근한 우유 한잔을 마신다.

시간을 따로 내 피트니스센터에 갈 수 없을 경우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팁을 알아보자.

◇리버스런지위드리치 암
위의 동작은 날씬한 허벅지와 엉덩이 업에 도움을 준다./사진제공=대전PT조아짐
1. 한 발바닥에 수건 같을 것을 깔고 한발을 뒤로 뺀다.
2. 양손으로 100미터 달리기 자세를 만들어 축이 되는 발에 힘을 줘 일어난다.
3. 양쪽 30회씩 3세트 반복한다.

◇오버헤드 미러스쿼트
어깨, 허리 하체로 이어지는 백 라인과 생체 활성화를 위한 운동이다./사진제공=대전PT조아짐
1. 벽 앞에서 주먹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을 확보하고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2. 양손에는 잘 미끄러지는 수건을 손바닥으로 펴서 밀착시킨다.
3. 엉덩이와 무릎을 동시에 구부리면서 양손도 거울을 밀면서 옆으로 벌린다.
4. 일어나면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5. 30회씩 3번 반복한다.

◇ 우드 찹
위의 동작은 옆구리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사진제공=대전PT조아짐
1. 양손에 공을 배꼽 앞으로 잡고 어깨넓이로 선다.
2. 왼발을 좌로 120도 회전하면서 무릎을 구부린다.
3. 몸통과 공을 잡은 손도 같이 따라 가도록 한다.
4. 정면을 보면서 두발을 모으고 잡은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5. 30회씩 3번 반복한다.

글: 대전PT조아짐 강태성 대표
시범: 조아짐 퍼스널 트레이너 SSIL.B

  • 0%
  • 0%


포토뉴스